언론보도

> HOME > 의회소식 > 언론보도

HOME > 의회소식 > 언론보도 : 상세보기
화순군의회, 결산검사위원 위촉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3-30


-4
7일부터 20일간 2020회계연도 결산검사 실시-


 화순군의회(의장 최기천)는 지난 달 30, 의장실에서 2020회계연도 화순군 결산검사위원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번 결산검사위원은 하성동 의원이 대표위원으로 선임된 가운데, 염낙귀 세무사, 조현수 전 군의원, 김용현 전 공무원, 이동악 전 공무원으로 총 5명이 위촉되었다.

 

 2020회계연도 결산검사는 오는 7일부터 26일까지 20일간 실시되며, 재무운영의 합당성, 예산집행의 효율성 등을 세심하게 심사해 시정 및 개선사항을 도출하게 된다.

 

 검사 대상은 화순군 2020회계연도 세입·세출의 결산, 재무제표, 성과보고서, 결산서의 첨부서류, 금고의 결산 등으로 2020년도 예산집행 전반에 대해 예산 집행의 적정성과 효율성, 건정성 등을 들여다 볼 예정이다.

 

 이번 결산검사 결과는 오는 6 열리는 제246회 제1차 정례회에서 최종 승인 절차를 거치게 된다.
 

 이 날 위촉식에서 최기천 의장은 결산검사는 지난해 집행된 예산을 당초 목적에 맞게 적법하고 타당하게 사용했는지 심사하는 중요한 과정이다. 건전한 재정운영이 자리잡을 수 있게 내실 있고 심도있는 결산검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하성동 대표위원은 예산집행의 적법성과 타당성을 꼼꼼히 살펴 세금이 낭비되는 곳은 없는지 철저하게 확인하여, 예산집행의 건전성과 효율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