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 상세보기
화순군의회 10월 정례간담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10-02



화순군의회
, 10월 정례간담회 갖고 군정 현안 청취

- 군민의 날, 국화향연 준비 철저 당부 -

- 군내버스 지·간선제 시행에 따른 주민불편사항 개선 요구 -
 

화순군의회(의장 강순팔)2일 군 의회 소회의실에서 집행부와 함께 의원 정례간담회를 갖고 군정 현안을 보고 받았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20여 일 앞으로 다가온 38회 군민의 날 및 2019 화순 국화향연 추진 계획에 대해 집행부로부터 보고를 받았으며, 축제 관련 신규 프로그램 개발뿐만 아니라 각종 편의시설 개, 교통체증 해소 및 주차장 확보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요구했다.
 

특히 오후 3시에는 간담회를 다시 열어 101일부터 개편 시행되고 있는 군내버스 ·간선제 운영에 따른 불편사항에 대해 개선의견을 제시했다.

군 의원, 군내버스 업체관계자, 집행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재개된 간담회에서 지역구 의원들은 군내버스의 운행시간 변경과 노선조정으로 인한 주민 불편사항을 생생히 전달하며 군내버스 업체관계자와 집행부에 주민불편 사항을 조속히 해소해 줄 것을 강력히 요구하였다.

 

강순팔 의장은 집행부에서는 태풍 미탁의 북상에 따른 피해 최소화를 위해 철저한 대비를 해줄 것주민과 밀접하게 관련된 제도를 시행하기 전에 군의회와 사전 협의를 철저히 이행할 것을 요구하였으며, “동료의원들의 활발한 지역구 활동으로 군민의 작은 목소리 하나라도 놓치지 않고 살펴서, 주민 불편 최소화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