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 상세보기
화순군의회, 상임위원회별 현장방문 실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9-19

 



화순군의회
, 상임위원회별 현장방문 실시

- 화순온천 인도보수 공사현장, 잠정햇살마을 등 4개소 방문 -


화순군의회(의장 강순팔)는 제234회 임시회 회기 중 19, 각 상임위원회별 소관부서 현장 방문활동을 실시하였다.

 

먼저, 총무위원회(위원장 김석봉)에서는 북면 화순온천 인도보수 공사 현장과 서유리 공룡발자국 보호각 설치공사 현장을 방문하여 공사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미흡한 부분을 개선 요구하였다.

 

화순온천 인도보수 공사 현장을 둘러본 위원들은 화순온천 방문객 및 주민들의 불편 해소와 관광지 이미지 개선을 위해 공사를 조속히 시행해달라고 요청하였으며, 이어서 서유리 공룡발자국 보호각 설치공사 현장에서는 천연기념물 보존을 위해 공사의 지도 감독을 철저히 하고, 공사 완료 후에는 교육청과 연계하여 학생들의 체험학습장으로 활용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강구해 달라고 말하였다.

 

또한 같은 날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하성동)에서는 능주면 잠정햇살마을과 최근 국비 확보로 사업을 준비 중인 화순생물의약산업단지 일대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 예정지를 방문하였다.

 

잠정햇살마을을 방문한 위원들은 임차인 대표로부터 타운하우스와 한옥단지의 시설물 분리에 따른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임차인들과 화순군의 소통을 통하여 입주민 관리비 부담 문제 및 불편사항 등에 대한 합리적인 대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으며,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 예정지에서는 미세먼지 차단 숲 조성을 위한 수종 선택 시 주민의 건강은 물론 꿀벌에 대한 공익적 가치 제고와 양봉산업 활성화를 위해 꽃이 피는 밀원수 식재를 적극 검토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한편, 화순군의회는 오는 20일부터 본격적으로 2019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 돌입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