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대 제44회 폐회중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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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4회 화순군의회(임시회)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폐회중 제1호
일시 : 1996년 6월 24일 (월) 11시 20분
의사일정(제1차 회의)
1. 제45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11:20 개의)
○ 위원장 홍이식
좌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44회 임시회 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 제1차 회의 개의를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오늘은 특별히 현재 건설특위 위원장님께서 참석하셨습니다.
제가 요청을 했습니다.
그동안에 건설특위를 구성해서 나름대로 활동을 했습니다만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지 못한 관계로 인해서 부득불 회기를 연장함과 아울러 보다 더 효과적인 특위를 하기 위해서 회기 연장을 하게 되겠습니다
이번 1차 회의에 부의할 안건은 대략 9가지가 되겠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제45회 임시회 소집요구가 집행부로부터 있었고, 기타 건설공사 회기연장과 각종 조례안이 있고 지난번에 얘기되었던 상수도 관계 지방채 발행에 승인이 되어 내려온 것을 다시 한번 검토해야겠고, 잔디포조성 계획사업이 군으로부터 의견이 들어 왔습니다.
맨위로1. 제45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 위원장 홍이식
먼저, 제45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의사봉 3타)
잠정된 안은 임시회 회기를 4일간으로 잡았습니다.
날짜배정을 29일 토요일을 잡게된 이유는 건설공사조사특위가 30일까지 활동시한이 되있어서 활동시한 안에 임시회를 소집해서 연장을 해야만이 시효가 지속이 되므로 토요일을 잡았습니다.
30일은 휴회를 하고, 7월 1일에는 조례안에 대해서 상임위활동을 통해서 7월 2일에 가결하는 것으로 이번에는 군정질문없이 집행부의 조례안, 현안사업에 대해서 의결하겠습니다.
회기결정의 건에 대하여는 상정된대로 원안 가결코자 하는데 이의 있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 위원장 홍이식
이의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호합니다.(의사봉 3타)
다음은 건설공사조사특별위원회 활동기간 연장의건에 대해서 그동안의 진행과정을 간단히 특위원장님이나 전문위원께서 설명을 해 주십시오.
○ 전문위원 임근성
제가 설명드리겠습니다.
저희들이 6월 8일까지 92건에 대한 서류를 검토했습니다.
그래서 21일부터 현장확인을 할려고 했는데 일정으로 인해서 7월 3일부터 7월 19일까지 현장확인을 마무리할 계획으로 있습니다.
화순읍의 경우만 이틀이고, 나머지는 1개면에 하루씩 일정을 잡았습니다.
○ 위원장 홍이식
회기를 7월 19일까지 연장한다는 것입니까?
○ 전문위원 임근성
결과보고서까지 작성하고 중간에 집중호우가 있을 수 있으니까 25일까지 연장을 해야하겠습니다.
○ 위원장 홍이식
설명 잘 들었습니다.
회기는 60일간으로 잡아서 했습니다만 실질적으로 활동기간이 그리 많치 않았습니다.
의원님들의 개인적인 상황도 있지만 집행부에서 감사가 있어서 거기에 대비를 하느라고 시간이 없었습니다.
7월 31일까지 하면 충분히 끝날 수 있겠습니까?
○ 위원 문팔갑
예.
○ 위원장 홍이식
그러면 건설공사조사특위 활동기간 연장의 건에 대해서 31일간 연장하는데 이의 있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 위원장 홍이식
이의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의사봉 3타)
다음은 장학진흥기금등 각종 조레ㅐ외 9건을 상정합니다.(의사봉 3타)
조례안에 대한 구체적인 실사는 상임위원회에서 해야 되겠지만 중요한 사항 몇가지만 묻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 위원 김성인
장학진흥기금조성에서 15조에 단서조항을 다음과 같이 신설한다고 해서 “단, 화순군 관내의 학교별 선발인원은 재적중인 학생수를 기준으로 가급적 형평을 유지하도록 한다.”에 대해서 설명해 주십시오.
○ 경영정책실장 이원용
현재 화순고등학교가 50%, 능주고등학교가 25%, 기타 25%로 되어있는데 능주고등학교에서는 학생수도 많은데 왜 화순고등학교에 집중적으로 주느냐는 항의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 조항을 집어넣어서 학생의 비율등을 참작해서 운영의 묘를 기할려고 한 것입니다.
○ 위원 김성인
이런 식으로 애매하게 규정을 하는것 보다 구체적으로 규정하는 것이 낫지 않겠습니까?
“가급적”이라는 말이 자칫 편의적으로 될 가능성이 많습니다.
○ 경영정책실장 이원용
지금까지는 예산에 의해서 우리가 1,200만원을 보조를 했습니다.
그런데 기금이 5억이 넘었습니다.
그러면 과실금을 가지고 운영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학교장이 추천을 해서 장학금을 선발했는데 앞으로는 읍면장과 학교장이 동시에 추천하도록 문을 개방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는 화순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했는데 앞으로는 화순에 본적을 두거나 주소를 둔 전국적인 학생에 해당이 되겠습니다.
○ 위원 김성인
지금까지 편리하게 나눠먹기 식으로 되어 있는 것을 인재육성이라는 취지가 분명하게 살아날 수 있도록 엄격한 기준을 마련하자는 것입니다.
○ 경영정책실장 이원용
우리가 지금 대상인원을 100명이나 200명 확정을 시켜서 돈을 맞춰야 하는데 5억이 겨우 넘어서 과실금이 1년에 5,000만원인데 A학점이상을 준다고 했을때 200명이 넘었을대 그렇게 못하니까 유도리를 두고 심의위원회에서 추천을 받아서 성적순에서 끊는다거나 하는 식으로 위원회에서 결정하도록 한 것입니다.
○ 위원 김성인
실제적으로 장학금 지급에 관한 규정을 세세하게 규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 전문위원 김재휴
조례에 가급적 형평을 유지한다는 것은 포괄적으로 명시를 해놓고 구체적인 것은 시행규칙하고 심의위원회에서 했으면 좋겠습니다.
○ 위원장 홍이식
지금 여기에 가급적이라고 해놓은것은 지난번 문제가 있었던 화순고등학교에 집중적으로 장학금을 줘서 그런것 아닙니까?
○ 경영정책실장 이원용
이 개정안은 지금까지는 예산에 편성해서 내고장 일류학교 만들기에서 장학금을 줬는데 이제는 화순군민의 자녀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도록 문호를 개방한 것입니다.
○ 전문위원 김재휴
가급적이라는 말은 삭제를 한 것이 낫겠습니다.
○ 위원 김성인
그렇게 하도록 하십시다.
○ 위원장 홍이식
조례안 중에서 새마을소득시범육성에관한조례중개정조례안에 제 10조를 보니까 2~3개 마을로 군수가 지정을 하면 거기에 대한 사업비를 교부하도록 되어 있는데 이게 막연하게 사업비를 필요하면 교부할 수 있다라고 되어 있고, 군수는 본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필요한 경비를 지원하여야 한다고 해 놨는데 여기에 무슨 핵심도 없어요?
이것은 산ㆍ건위 전문위원님! 한번 더 보완을 하셔서 상임위 심사때 검토보고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이 더 이상 없는 것으로 알고 화순군장학진흥기금조례외 9건의 개정ㆍ제정ㆍ폐지조례안에 대해서 본회의에 상정할것을 선포합니다.(의사봉 3타)
다음은 지방채 발행계획 승인의 건입니다.
지방채 발행계획 승인의 건에 대해서는 주무과장께서 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환경보호과장 박상수
지난 3월 18일 의장실에서 운영협의했던 사항으로 조치된 사항입니다.
능주상수도 시설확장사업 및 주암댐계통 광역상수도 통합정수장 시설부담금지방채 발행계획에 대하여 보고 드리겠습니다.
능주상수도 확장사업이 5억을 요청했는데4억 6.800만원이 승인되었습니다.
이율이 7%이고, 상환기간은 2년거치 10년 균등상환이고, 상환재원은 군비입니다.주암댐계통 상수도 통합정수장 시설비 부담금 2억 7,400만원을 건설부에 요구했더니 전액 승인되었습니다.
이율은 6.1%이고, 상환기간은 5년거치 10년 균등상환이고, 상환재원은 군비로 차후에 상환하게 되겠습니다.
다음은 사업계획서로 능주상수도 시설확장공사 총 관로매설 연장이 12.7㎞로 사업비는 14억 9,400만원입니다.
기투자가 9억 9,400만원이고 이번에 4억 6,800만원, 부족액이 3,200만원인데 이것은 앞으로 군비에서 부담을 해야 할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년도별 투자계획은 12.7㎞에 대해서 기투자는 11.4㎞에 9억 9,100만원을 투자했고, 앞으로 ‘96년도에 해야할것이 1.2㎞로 당초 5억을 요구했는데 4억 6,800만원이 승인되었습니다.
다음은 일심리에 시설된 주암댐계통 광역상수도 통합정수장 사업개요를 보시면, 화순군 용수배분량이 1단계로 17,200톤, 2단계로 5,000톤인데 총 22,200톤인데 17,200톤은 해결되었고, 2단계 사업의 시설부담금이 총 소요액이 10억 4,400만원인데 ‘96년도에 부담할 금액이 2억 7,400만원입니다.
앞으로 ‘97년도는 7억 7,000만원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지방채 발행하여야 할 금액이 2억 7,400만원입니다.
이상으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 위원장 홍이식
이것이 상수도나 하수도나 마찬가지겠지만 일정구간이나 공사계획이 포함이 되어서 사업이 계속사업으로 될 때는 이번에 군감사 지적사항으로 지적이 되었다는 말을 들었고, 제가 누차적으로 강조한 사항인데 반드시 중장기적인 사업에 대해서는 계속사업조서를 작성해서 총괄계약에 의한 매년 부분계약을 실시해야만이 공사자체가 원만히 이루어지는데 그 년도, 년도에 예산 세울때만 사업계획을 세워서 하니까 여러 가지 예산투자에도 문제가 있고 때에 따라서는 예산낭비도 있었습니다.
이것은 사업부서에서부터 반드시 총괄입찰을 하도록 하십시오.
○ 환경보호과장 박상수
앞으로 이런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무과에서 노력을 하겠습니다.
○ 위원 김성인
한가지만 질문하겠습니다.
능주상수도 시설확장공사에서 기투자가 11.4㎞에 9억 9,100만원인데 ‘96년도 계획이 1.2㎞에 4억 6,700만원으로 사업비에서 왜 이렇게 차이가 많이 납니까?
○ 환경보호과장 박상수
앞전에는 사업을 추진할려는 기본설계, 용역등으로 차이가 있습니다.
이 관계는 시간상 절약하기 위해서 허락만 해주신다면 제가 별도로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 위원 김성인
별도로 설명 부탁드립니다.
○ 위원장 홍이식
더 질문하실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 위원장 홍이식
더 질문하실 위원 안계시면 지방채 발행 승인의 건에 대하여 본회의에 상정토록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의사봉 3타)
다음은 부의안건 6항 잔디포 조성사업 계획안에 대해서 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경영정책실장 이원용
경영정책실장입니다.
잔디포 조성사업 계획안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사업추진 배경은 공설운동장공사 장기화에 따라 발생된 유휴지가 그대로 방치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활용해서 발주사업장에 대한 양질의 잔디를 우선 공급하여 부실공사방지 및 예산절감을 할 수 있고, 판매부진시는 간이축구장등 지역주민 편익시설제공과 주경기장 완공시까지 필드 조성용으로 잔디를 활용해야 한다는 목적입니다.
사업추진계획은 위치는 공설운동장 부지내이고 조성면적은 총 3만평에서 1만평을 조성하고 사업방법은 군직영사업으로 할려고 합니다.
다음에 사업수지상황을 한번 빼봤는데 총수익 약 7,000만원 되면 투자비가 3,863만 2,000원, 순수익은 3,100만원으로 투자비를 분석해보면 정지작업 및 배수로 작업으로 240만원, 잔디이식묘 1,400만원, 식재인부 250명에 31,800원씩 795만원, 기타 비료 240포 92만 6,400만원, 잡초제거 인부 420명에 1,335만 6,000원이 들어가겠습니다.
투자비 확보는 제2회 추경시 확보를 하고 5년간 계속사업으로 분석을 해봤는데 수익성을 59%로 보고 했을때 ‘98년도에는 1,736만 8,000원, ’‘99년도에는 3,671만 8,000원으로 나가겠습니다.
지출은 계속 복토를 해줘야 하기 때문에 복토비나 퇴비, 비료비로 해서 지출에 넣었습니다.
경영정책실 의견으로는 재원부족으로 공설운동장 시설공사가 장기화됨에 따라 기존 부지 성토지역은 약5년 이상 유휴공한지로 방치하게 되며 부지 조성지는 사양토로서 물빠짐이 좋은 마사토입니다.
그래서 잔디재배지역으로 적지임입니다.
군유재산의 적극적인 경영관리로서 지방재정 자립기반을 조성할 수 있고 군 발주 사업장에 대한 양질의 잔디를 우선 공급하여 부실공사 방지 빛 예산절감이 기대되며 판매부진시 축고장등 지역주빈의 편익시설로 제공할수 있고 주경기장 완공시 필드조성 잔디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재배기술 축적으로 군유토지등을 이용한 점진적인 사업을 확대 실시하여 지방자주재원 확보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저희 정책실에서는 타당성이 검토되고 있으니 적극 협조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 환경보호과장 박상수
본건에 대하여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 위원 김성인
투자비에서 잡초제거 인부 420명인데 이렇게 많이 필요합니까?
○ 경영정책실장 이원용
잔디는 잡초를 하나하나 손으로 뽑아줘야 하고, 제초제는 쑥, 토끼풀 몇가지만 됩니다.
몇군데 다니면서 알아봤는데 직영을 했을때 인부임이 남으면 남은데로 조치를 할것입니다.
○ 위원장 홍이식
그 부분은 손익 차원에서 짚고 넘어가기로 하고 염려되는 부분은 거기를 공설 운동장부지로 매입을 해놨는데 계획에 의하면 향후 5년동안 조성한다고 했는데 그러면 결론적으로 5년동안은 공설운동장이 조성이 안된다는 것과 똑같지 않습니까?
그리고 대로변인데 농민들이 농사지을 땅을 부지로 매입해서 당초 목적대로 사용을 않고 잔디포를 조성한다면 이것은 농민들이 헌법소원을 해도 화순군이 집니다.
그런 염려가 있으니까 경영정책실에서는 하루 빨리 당초 목적대로 조성이 될 수 있도록 일단은 노력을 해주시고 그 다음에 잔디포조성사업은 한시적인 사업으로 놀리기가 아까우니까 해보자는 차원에서 해 주시고 판매도 문제입니다.
1차적으로 2002년 월드컵 유치를 했을때 광주시에서도 경기장을 마련한다고 하는데 거기와 협의를 해서 화순군에서 생산된 잔디가 전량 납품이 될 수 있도록 판로를 개척해놓고 잔디를 심어야지, 무조건 다 삽니까?
○ 경영정책실장 이원용
저희들이 안을 두가지를 내놓았습니다.
우리가 단기적으로 금년에 조성해서 2년후에 다 캐는 경우가 있겠고, 그 안에 공설운동장이 만들어졌을때는 그 잔디를 바로 잔디구장을 만드는데 쓰면 예산이 절감되는 수가 있고, 앞으로 5년간 공설운동장이 안 만들어졌을때는 이런 수치가 나오지 않겠는가 하고 두가지로 분석을 했습니다.
저희 경영정책실에서도 빨리 공설운동장이 조성되는 것이 목적이겠죠.
우선 풀만 나 있는 것보다 땅을 활용해서 군 수입을 올려보자는 차원에서 검토한 사항이므로 원안대로 처리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 위원장 홍이식
부의안건 제6항 잔디포 조성사업 계획안에 대해서는 의결사항이 아니므로 추후의원총회를 통해서 의회의견을 기각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제7항으로 도시공원 지구지정 및 조성계획안에 대해서 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경영정책실장 이원용
도시공원 조성계획안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본군의 관문에 쾌적한 도시공원을 조성 주민의 휴식공간 제공, 우리군의 이미지 부각과 가족 및 각종 모임단위의 여가활용장으로 조성 주민의 정서함양 기여하기위함이며 뿐만아니라 농구, 배드민턴등 운동시설과 잔디광장, 놀이터등을 조성군민의 체력증진에 도모하고 토산품 판매장설치로 토산품 소개와 사용료, 주차료등 수입으로 재정확충에 기어코자 합니다.
가칭 도시공원 명칭은 너릿재공원입니다.
공원의 기능은 근린공원입니다.
대상지는 화순읍 이십곡리 터널입구 좌측계속에서 길이가 약 900m, 폭이 60~100m입니다.
조성면적에서 총 지정면적은 618,580㎡, 약 18만 7,000평이 되겠습니다.
그중에서 시설지구로 117,960㎡이고 그 외는 시설지구외로 들어갑니다.
경영수익 분석을 저희들이 간단히 해 보았습니다.
순수익은 년간 4억 4,200만원으로 보고, 수입은 7억 3,000만원, 지출은 2억 8,800만원입니다.
조성사업비는 용지매입이 약 6억 1,200만원, 시설비가 19억 2,500만원, 분묘이장이 2,000만원, 설계용역 3억, 측량비등 기타를 1억으로 보았습니다.
다음에 추진기간은 ‘96년 3월부터 2000년까지 5개년 계획을 세웠습니다.
단계별 추진계획은 세부계획으로 공원지구지정 승인은 입안자가 군수가 되고 재정신청은 도지사인데 개발제한구역으로 건설부장관이 승인키로 합니다.
승인절차는 주민의견 수렴하고 군의회 의견을 들어서 지구지정 설계용역을 해서 확정키로 되어 있습니다.
시설지구 매립은 매립면적이 35,683평, 토석소요량이 936,000㎡로 15톤 덤프트럭으로 93,600대 분량입니다.
매립방법은 도로개설등 공공사업 공사시 생성잔토를 유료매립방안을 검토 해보겠습니다.
저희들이 문제점 및 대책으로는 사업비가 과다 소요되는데 이것은 한꺼번에 투자되는 것이 아니라 우선 땅만 매입을 하고 시설은 연차적으로 할 계획입니다.
광대한 매립으로 사업기간이 장기간 소요되는데 광주시가 제2 순환도로가 되었을때 거기에서 나온 잔토가 상당히 많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광주시와 협의를 해서 유효로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도로변 매연과 소음공해는 상록수등을 수목을 식재할 계획입니다.
다음은 경영수익 분석을 보고드리겠습니다.
저희들이 순수익을 4억 4,200만원으로 봤는데 수입을 건물임대료에서 4,800만원, 주차료를 직영으로 1일 400대를 3,000원씩 30일에 8개월간 2억 8,800만원, 입장료를 1일 500명에 3,000원씩 30일에 8개월간 3억 6,000만원, 담배등 간접판매가 1,6000만원, 자판기에서 1,440만원, 간이휴게소에서 400만원으로 봤을때 년 7억 3,000만원이 들어옵니다.
지출은 2억 8,800만원인데 인건비가 2억 5,200만원, 관리유지비 3,600만원입니다
○ 위원장 홍이식
약 30억이 들어가는 사업이기 때문에 반드시 의회의 협의가 있어야 합니다.
추후 의원총회를 통해서 충분히 논의를 해서 보다 더 예산이 적게 들어가고 사업효과를 높힐 수 있는 방법이 없는가도 확인해 보고, 공원 관리사무소에 직제를 5급 1명을 두고 6급 몇 명을 둔다고 하는데 거기에 꼭 5급을 둬야만이 되는가 하는 문제점도 나옵니다.
이 문제는 운영위원들께서 면밀히 검토를 해보시고 산건위나 총무위원회에 전부 해당되는 사항이기 때문에 별도로 날을 잡아서 의원총회때 이 사업에 대한 타당성 여부를 논의해보겠습니다.
그리고 그린벨트 내에서 그런 시설물들이 가능한지도 확인해보시고, 이번 회기에 이것을 결정한다는 것은 어렵고 조금 더 연구를 해 보아야겠습니다.
○ 경영정책실장 이원용
저희들 계획도 금년에 공원만 지정을 하고 내년도부터 용지를 매입한다거나 하는 계획으로 있습니다.
○ 위원장 홍이식
다음에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의 건에 대해서 문화공보실장! 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문화공보실장 김영렬
문화원과 직결되는 사항이기 때문에 문화공부실장인 제가 설명드리게씁니다.
부지 선정 문제는 작년부터 검토가 되어서 이 앞에 회기때 광덕택지에 있는 단지내에 보건소, 복지회관, 문화원을 같이 위치를 선정하고자 했습니다만 현재 논의만 되고 의회 의원님들의 의견을 모아본 결과 광덕택지는 불가능하다는 판단이 되어서 저희가 금년 6월말까지는 일단 확정을 시켜줘야 이 사업을 할 수 있습니다 라고 보고를 해야하는데 도저히 시간은 허락하지 않고 더 이상 믿을 수 있는 여건도 못되고 해서 불가피 다시 안을 잡아서 의회에 올린것입니다.
훈리 51-2번지 현재 화순군예비군기동대로 활용하고 있는 부지가 있습니다.
신한국당 사무실도 있고 행정동우회 사무실도 있는데 신한국당 사무실이 6월말에 임차계약이 만료가 되어서 나가게 되면 거기에 문화원을 짓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전체적인 부지의 여건상 앞으로 토지 활용문제가 야기되어서 토지 활용을 가장 효율적으로 하는 방안으로 기동대 건물을 헐고 거기에 문화원을 신축하는 것이 바랍직하겠다는 판단하에 기동대 건물 부지에 문화원을 신축하는 안을 잡았습니다.
문제점이 기동대를 다른 곳으로 옮겨야하는 문제가 있어 3가지 안을 잡아봤는데 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위원장 홍이식
지금 기동대에 신축하는 것도 전체면적에서 일부가 아닙니까?
○ 문화공보실장 김영렬
예, 일부가 되겠습니다.
○ 위원장 홍이식
그러면 그 땅이 굉장히 큰데 문화원 사무실을 한쪽에 지으면 나머지 땅은 어떻게 활용을 하실겁니까?
○ 문화공보실장 김영렬
현재로서는 문화원을 신축할만한 대상의 땅이 전혀 없습니다.
○ 위원 김성인
실질적으로 100평정도의 땅으로 효과적인 건축이 될 수 있겠는가 문제가 제기되는데 공연장이나 전시장 하나 제대로 없는 문화원이 얼마나 기능을 발휘할 수 있겠습니까?
○ 문화공보실장 김영렬
공연장이나 전시장 시설을 갖출려면 건출비만 해도 저희가 추상적으로 생각해봐도 50억이나 100억이상 소요가 됩니다.
○ 위원장 홍이식
저희가 이것을 하지 말라는 것이 아니라 지금 대안으로 가지고 오신 안은 장기적으로 봤을대 여기에 지으면 안됩니다.
이 땅을 전체 활용하는 차원에서 생각해야지 기동대 당에만 지어놓고 나머지 땅은 어떻게 활용한다는 것입니까?
차라리 문화원 사무실을 꼭 지어줘야할 당위성이 있다면 변두리에 군비로 100평만 사서 지으세요.
○ 문화공보실장 김영렬
최후 대안책으로 내놓은 것입니다.
이번에 저희가 6월 30일까지 연기를 해 놓은 것입니다.
○ 위원장 홍이식
매입방법에 대해서는 한번도 생각해 보신적이 없습니까?
○ 문화공보실장 김영렬
매입방법은 공유지내에 하도록 사업비가 확보되어서 매입비가 없습니다.
이번에 반납이 되면 앞으로 문화사업과 관련된 국비나 도비의 지원관계는 굉장히 어렵게 됩니다.
○ 위원 양동복
문화원이 지금 사무를 보기가 어렵다면 모르는데 아무 지장이 없지 않습니까?
○ 문화공보실장 김영렬
이번에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
○ 위원장 홍이식
부의안건 제8항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의 건도 의사일정에 상정하기로 의결하였음을 선포합니다.(의사봉 3타)
잔디포 조성계획 사업과 도시공원 지구지정 및 조성계획, 공유재산 관리계획변경안, 온천공급원가 온수대등 이 안들에 대해서는 추후 의총때 의원님들과 다시 한번 상의해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일반안건으로 컴퓨터교육이 계속 늦어지고 있는데 7월달에 특위 회기중에 조금 일찍 나와서 하는게 좋겠습니다.
○ 의사과장 배병선
원래 9시부터 시작하는데 특별히 8시부터 해주겠다고 합니다.
○ 위원장 홍이식
그러면 15일부터 받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하계세미나 계획을 상의하겠습니다.
○ 의사과장 배병선
지금 저희한테 접수된 것이 두 개가 있는데 배부해 드린 자료를 보아 주시기 바랍니다.
○ 위원장 홍이식
한국산업기술원에서 주관하는 세미나에 참석키로 하고 컴퓨터 교육은 세미나 다녀온 후부터 받기로 하겠습니다.
세미나 장소는 강원도 양양 낙산이고 기간은 7월 15일부터 7월 17일까지입니다.
다음에 의회 2대 개원식을 간단히 하자는데 저희가 4월 15일에 5주년 기념식을 했어햐 했는데 못했습니다.
내년에 6주년 기념식을 하도록 하고, 이번에 의원님들과 직원들 함께 조촐하게 단합대회 겸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7월 1일 오후 5시쯤에 하고 장소는 다시 협의해서 결정하도록 하고 참석대상은 의원님 내외분하고 사무과 직원들이 함께 하겠습니다.
다음에 차기 의사일정을 논ㄴ의를 해야겠는데 이번에 회의하고 7월말에서 8월초에 상반기 실적보고를 받아야겠는데, 건설특위중에 임시회를 열어도 상관 없으니까 그때쯤 일정을 잡아서 회의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안건 토의를 마치고 이상으로 제44회 임시회 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 1차 회의 산회를 선포합니다.(의사봉 3타)
(13:10 산회)
○ 참석 공무원 - 5인
의사과장 배병선
지방행정주사보 윤영복
전문위원 김재월
전문위원 김재휴
전문위원 임근성
○ 출석 공무원 - 4인
경영정책실장 이원용
기획실장 정부웅
문화공보실장 김영렬
환경보호과장 박상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