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 HOME > 의회소식 > 언론보도

HOME > 의회소식 > 언론보도 : 상세보기
화순군의회, 제247회 임시회 개회..13일 일정으로 의정활동 시작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7-07
파일

- 상반기 추진 실적 및 주요사업 현장방문 등 - 


 화순군의회(의장 최기천)7, 247회 임시회를 열고 719일까지13일간의 회기 일정을 시작하였다.

 

 이번 임시회는 첫 날 본회의에서 2021년도 군정 주요업무 추진실적 및 계획 보고 요구와 행정사무감사 실시 시기 및 기간을 결정하고,

동복댐 관련 화순군민 권리수호를 위한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조사결과 보고서를 채택하였다.

 

 다음날부터 각 상임위원회 별 조례안 및 일반안건 심사, 상반기 추진실적 및 계획 보고 청취가 이루어진다. 그리고 마지막 날 제2차 본회의에서 조례안 등을 최종 심의·의결하게 된다.

 

 이 날 최기천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올해는 군의회가 자치의정을 시작한지 3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라고 말하면서 군민의 뜻을 대변하는 대의 기관으로 예산 7천억 시대를 여는 등 지역발전과 성장을 함께 해왔으며, 지난 30년 간 군민과 함께 걸어왔던 선배 의원님들의 소중한 발자취를 따라 군민의 삶을 지키고 고충을 해결해 나가는데 앞장서 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전부 개정된 지방자치법이 내년 1월부터 시행되는 만큼 자율성과 책임성이 강화된 법 제도에 맞춰 집행부와 균형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해 나가면서 실질적인 지방자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선도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