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 상세보기
최기천 의원, 제8대 화순군의회 후반기 의장 당선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7-06


전남 화순군의회는 7월 3일 제8대 후반기 의회를 이끌 의장단과 각 상임위원회 구성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제240회 임시회의 후반기 원구성은 ▲ 의장에는 최기천(더불어민주당, 화순-나, 재선)의원이, ▲ 부의장에는 윤영민(더불어민주당, 화순-가, 재선)의원이, 상임위원장 선거에서 ▲ 의회운영위원장에 임영임(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초선)의원이, ▲ 총무위원장에 조세현(더불어민주당, 화순-다, 초선) 의원이, ▲ 산업건설위원장에 류영길(더불어민주당, 화순-다, 초선)이 각각 선출됐다.

최기천 의장은 정견발표에서 “코로나19의 팬더믹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군민과 관계자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군민의 권익을 최우선에 놓고 집행부의 견제와 감시도 중요하지만 협력의 역할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군민중심의 의정활동으로 행복지수를 높이는데 노력하여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으로 군민과 소통하고 군민이 공감하는 의원상을 정립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윤영민 부의장도 “동료의원 여러분들과 함께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군민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군민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화순군의회는 제8대 후반기 원구성이 완료됨에 따라 오는 7월 13일 제241회 임시회를 개최하여 군정주요업무 추진 실적보고 및 조례안 등을 처리할 계획이다.
 

■ 제8대 화순군의회 후반기 원구성 
○ 의장단
   - 의  장 : 최기천 의원(재선, 북  면)
   - 부의장 : 윤영민 의원(재선, 화순읍)

○ 상임위원장
  - 의회운영위원장 : 임영임 의원(초선, 비례대표)
  - 총무위원장 : 조세현 의원(초선, 이양면)
  - 산업건설위원장 : 류영길 의원(초선, 동면)

○ 상임위원회 위원
  - 의회운영위원회(5명) : 임영임, 류영길, 이선, 정명조, 조세현
  - 총무위원회(5명) : 조세현, 김석봉, 강순팔, 최기천, 하성동
  - 산업건설위원회(5명) : 류영길, 임영임, 이선, 정명조, 윤영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