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 HOME > 의회소식 > 언론보도

HOME > 의회소식 > 언론보도 : 상세보기
화순군의회 총무위원회, 적벽 버스투어 등 현장 점검 나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7-11

 



화순군의회 총무위원회
, 적벽 버스투어 등 현장 점검 나서

- 품격 있는 관광도시 조성을 위해 사업 현장 꼼꼼히 둘러봐 -


 화순군의회(의장 강순팔) 총무위원회는 군의 주요 현안사업을 파악하기 위해 10일부터 이틀에 걸쳐 현장방문을 실시하였다.

 첫 날 총무위원회(위원장 김석봉) 위원들은 올해부터 코스를 다양화하여 군 관광 활성화를 모색하고 있는 화순적벽 투어 버스에 직접 탑승하여 화순을 찾은 관광객들과 함께 적벽 코스를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 날 운영현황을 보고받은 의원들은 적벽투어 접수 시 인터넷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전담 요원을 두고 전화예약을 받을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 줄 것투어버스는 적벽투어의 얼굴인 만큼 투어 분위기조성을 위한 버스환경 개선에 힘써주고, 평일 버스투어 이용실적 제고를 위해 투어 홍보에도 만전을 기해달라고 집행부에 주문하였다.

 이어서 폐광대체법인 키즈라라에서 추진하고 있는 직업체험 테마파크 사업 예정지를 둘러보며, 추진현황을 청취하였다.

 현장에서 총무위원회 위원들은 직업체험 테마파크가 개장하면 인근지역 뿐만 아니라 먼거리에서도 찾아올 수 있도록 홍보를 철저히 해 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직원채용 시 우리 군민이 우선 채용될 수 있도록 일자리 창출에 신경써주고, 공사 추진 시 관내 업체가 우선 선정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청하였다.

 한편, 화순군의회는 오는 12일부터 군정 주요업무 추진실적 및 계획보고를 소관 상임위원회 별로 청취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