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 상세보기
화순군의회 총무위원회, 현장방문을 통한 발로 뛰는 의정실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6-17



화순군의회 총무위원회
, 현장방문을 통한 발로 뛰는 의정실현

- 장애인 직업 재활시설 등 3곳 방문 -
 

  화순군의회(의장 강순팔)는 제232회 정례회 회기 중인 17, 총무위원회 소관 주요사업장 현장 방문을 했다고 밝혔다.

  이날 총무위원회(위원장 김석봉)는 보다 내실 있게 집행부의 업무추진 상황을 살펴보기 위해 화순 예술인촌 사업 예정지 장애인 직업 재활시설 동복 오지호 생가 등 3곳을 방문하였다.

  먼저, 화순 예술인촌 사업 예정지를 방문한 위원들은 입주작가 편의 지원이 포함된 만큼 화순 예술인촌 운영계획을 철저하게 수립할 것을 요구하였으며, ‘경제적으로 어렵거나 인재 육성과 같은 당초 조성 취지와 목적을 정확히 하여 추진해 줄 것을 요구하였다.

  이어서 동면 제2농공단지에 위치한 장애인 직업 재활시설을 방문하여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운영 현황을 청취하고, 사업장을 둘러보았다.

 위원들은 타올 생산·판매로 발생하는 이윤 등을 정확한 데이터로 관리하여 시설 운영 및 향후 대책 수립에 철저를 기해주고, 근로 및 훈련 장애인 채용에도 신중을 기해 달라고 말하였다. 또한 장애인 처우와 참여 등에도 각별히 신경 써 줄 것을 주문하였다.

  마지막으로 동복의 오지호 생가를 방문한 위원들은 다른 문화시설에 비해 관리가 소홀함을 지적하며, 오지호 기념관과 이어진 진입로 개설과 주차장 정비 등을 집행부에 요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