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 상세보기
2018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4-01



화순군의회, 결산검사위원 위촉

- 10일부터 20일간 결산검사 돌입 -


  화순군의회(의장 강순팔)41일 의장실에서 2018회계연도 화순군 결산검사위원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임영임 의원(산검사 대표위원)을 비롯해 민간위원으로 윤석현 전 군의원, 염낙귀 세무사, 김연수 전 공무원, 곽화열 전 공무원 총 5명이 선임됐다.
 

 2018회계연도 결산검사는 오는 10일부터 29일까지 실시되며, 이후 결산 검사가 끝난 뒤 10일 이내 의견서를 작성·제출해 결산 검사 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검사 대상은 화순군의 2018회계연도 세입·세출의 결산, 재무제표, 성과보고서, 결산서의 첨부서류, 금고의 결산 등으로 예산집행 전반에 대해 들여다 볼 예정이다.
 

 이날 위촉식에서 임영임 대표위원은 “7만 군민의 세금이 적법하게 사용됐는지 점검하는 과정은 예산편성만큼 중요한 과정이다. 예산이 합리적으로 집행됐는지, 낭비사례는 없었는지 심도있는 점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또한 강순팔 군의회 의장은 “8대 의회 개원 후 처음 시행하는 결산검사로서 의회에서 승인한 당초 목적과 취지에 맞게 집행됐는지 면밀히 검토해 주시고 앞으로 건전재정 운영의 기틀을 다질 수 있도록 잘 살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위원들의 검사를 토대로 작성된 검사의견서는 화순군수에게 제출되며 6월 열리는 제1차 정례회에서 해당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승인된다.